탑 셀러스

광고용어 CPC 란 무엇일까? 본문

마케팅용어

광고용어 CPC 란 무엇일까?

top-seller 2018. 2. 26. 19:34
반응형


CPC란??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광고를 할 떄, 과금이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한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구글 에드센스의 광고당 지급금액 또한 클릭당 비용으로 잡힌다. 오픈마켓의 파워클릭광고 역시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 즉

CPC(cost-per-click) 또는 PPC(pay-per-click) 이다


Pay-per-click (PPC), also known as cost per click (CPC), is an internet advertising model used to direct traffic to websites, in which an advertiser pays a publisher (typically a website owner or a network of websites) when the ad is clicked.

출처- 위키백과


그럼 CPC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1.구글 에드워즈의 키워드 검색광고


포털사이트 구글 내에서 키워드(words) 로 URL 이 있는 페이지를 특정 키워드로 광고를 할 수 있는것이다. 예를들어 알아보자.


구글 사이트 내에서 검색을하면 페이지 주소 왼쪽에 광고라고 표시된 것을 쉽게 발견 할 수 있을것이다. 이것이 키워드로 광고를 한 페이지 주소인 것이다.


이 페이지를 클릭 한 순간 광고주(광고를 신청한사람) 은 과금을 하게 된다. CPC 광고인 것이다.



출처-네이버


2.네이버의 파워링크 광고


포털사이트 구글 내에서 키워드(words) 로 URL 이 있는 페이지를 특정 키워드로 광고를 할 수 있는것이다. 예를들어 알아보자.

네이버에서는 보다 많은 광고자리를 확보하고있다.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가장 위쪽의 10자리가 모두 광고자리이다. 즉 광고를 안하는 사이트는 노출이 될 수 없다.(메인키워드에 한하여)


이 역시 클릭당 과금이 되는것이며, CPC or PPC 광고이다.



클릭광고는 소비자에게나 판매자 에게나 바로 효과가 나는 광고로 여러 분야에서 많이 쓰고있다.


무저껀 광고라고 안좋다고 생각하지말고, 잘판단할수 있어야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