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셀러스

[탑 셀러스] 오픈마켓 잘하는법. 본문

오픈마켓

[탑 셀러스] 오픈마켓 잘하는법.

top-seller 2018. 4. 18. 23:00
반응형

오픈마켓 잘하는법.



 아주 오랜 옛날에는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집전화를 못썻고, 그 이후에는 드림위즈 세이클럽 버디버디 라는 메신저를 했으며, 

그 시점에 옥션의 100원 경매가 있었다.



 옥션은 2001년 이베이에 인수됬고, 그이후 지마켓과 합병하여 (주)이베이코리아 가 되었다. 우리가 알고있는 가장 큰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 이다.



 이에 경쟁한는 11번가도 있고, 인터파크도 있다. 또한 약간 성격이다른(소호몰성격을 갖은) 네이버도 스마트 스토어(구 스토어팜) 가 있다.


또한 소셜커머스 라고 불리는 쿠팡, 티몬, 위메프 소셜커머스에 가장 큰 3개의 업체가 있다.


 지금 시대에 온라인마켓의 물건 가격은 정말 싸다. 현재 시대에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보고,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는 쇼루밍 족 이라는 신조어 까지 나왔을 정도니 말이다.



 그중에서 가장 큰 시장은 오픈마켓이다.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고, 여러 판매자가 입점해 있으며, 어떠한 물건도 마우스클릭 몇번으로 살 수 있다.



이렇게 큰 업계를 제조업이나 도매상의 사장님들도 시도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쉽지는 않다.



트럭에 물건싣고 돌아다니면서 팔라고 하면 팔겠는데, 컴퓨터로는 죽어도 못하겠다. 하는사람들 이 많으며, 지금 하는것에 만족하며, 아쉬울것없는 도매상으로 남아있는 분들 정말 많다.



하지만 온라인이 왜 싼 것일까!!!?

이유를 생각해보면 도매상, 제조업 물건을 싸게 들여올수 있는 사람들이 경쟁력 있고, 더욱 더 잘 이용해야한다.



고객센터, 셀러오피스주소, 오픈마켓순위,


B2B, 클릭광고, 입찰광고, 노출, ROAS, CTR 등의 용어풀이


효율적으로 광고관리, 디자인 이미지의 중요성, 광고이야기


등 앞으로 유익한 정보를 포스팅 할 예정이다.



광고주, 사업자, 광고대행사, 오픈마켓을 잘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앞으로의 포스팅을 공유하고싶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