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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셀러스] 오픈마켓 잘하는법 CPC 클릭광고 (esmplus) 본문
오픈마켓 잘하는법.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쇼핑을 하려면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가장 접근하기 쉬운 온라인 쇼핑의 1세대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했지만,
대한민국 1등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이를 가격비교로 묶었고, 자체 쇼핑 판매 플렛폼인 스마트 스토어를 내놓았다. 쇼설커머스라고 불리는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많은 다른 쇼핑 플렛폼들이 생겨나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오픈마켓 역시 시대에 따라서 많이 빠르게 변하고있다.
이베이 에서는 파워클릭 클릭광고에서 하나하나씩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방식이 아닌 자동매칭 방식으로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11번가 역시 애드오피스라는 새로운 클릭광고 방식을 도입해서, 시대를 따라가고 있다.
자 그럼 CPC 광고 (클릭광고) 는 어떻게 집행을 해야할까?
일단 CPC 의 용어설명부터하면,
고객이 상품을 클릭 할 때마다 과금이 되는 형식이다.
오픈마켓에서 가장 많은 노출을 만들 수 있는 광고 이며,
쓸대없이 광고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광고이기도 하다.
클릭광고 등록법
ESMplus
ESMplus 를 접속한다
https://www.esmplus.com/
접속 후 왼쪽 탭에있는 이베이 광고센터를 클릭한다
이쪽부분이 이베이 클릭광고 설정할수 있는 부분 입니다.
맨 위 쪽 탭에있는 파워클릭 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광고등록 이라고 나온다.
그 탭을 클릭하면, 일반등록 과 간편등록 탭이 나온다
일단 많이 사용하는 일반등록으로 등록해보자
일반등록을 클릭하면 그룹설정이 나오는데 그룹설정은 옥션따로 지마켓 따로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같은 상품끼리 묶어서 광고를 진행한다.
그룹마다 키워드를 정할 수 있어서 메인키워드, 세부키워드 를 나눠서 그룹을 만들기도 한다.
그룹을 선택했으면, 그룹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주어야한다.
예를들어, 운동기구 로 그룹을 정하면 내가 판매하는 운동기구 제품을 등록해주면된다.
이베이 는 옥션 지마켓 상품등록이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옥션 지마켓 상품을 같이 등록하는것을 추천!
그룹에 맞는 상품을 등록했으면 키워드를 설정 해 주면 된다.
빨간색으로 칠한 키워드를 클릭해준다.
이베이에서 제공되는 키워드 추천 기능이 있고,
그외에 내가 알고있었던 키워드 등을 조합하여 세부키워드를 만들어준다.
등록이 다 되었으면, 노출기간 노출요일/시간 등 시간대별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이는 조금더 세밀하게 셋팅을 하는 경우이며, 퇴근시간대, 출근전 핸드폰을 많이 하는 시간을 찾아서
설정 해 놓는것이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 순위를 정해야한다.
지금 이베이의 클릭광고 구좌는 8자리이며, 오른쪽에 금액을 정하면 노출순위를 볼 수 있다.
자
그럼 어떤 키워드로 클릭광고를 진행해야지 효율이 좋게 나타날까.?
클릭광고의 장점은 하나의 그룹에 엄청많은 키워드를 등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장점을 용하여 long tail keyword 즉 세부키워드를 많이 등록을 하는것이다.
키워드는 세부로 갈수록 더욱더 정확도가 높아지며, 사람들이 원하는 것일 확률이 높다.
이를 이용하여 파워클릭 키워드를 등록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것이다.
다음 글에서는 세부 키워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에 대하여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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