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셀러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이란? 본문
반응형
지식쇼핑에서 네이버쇼핑으로
출처-네이버 캡쳐
네이버에서는 지식인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배하듯이 했었고, 그이후 그에 관련하여 지식쇼핑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네이버는 쇼핑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3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식쇼핑은 온 오프라인 상품탐색과 쇼핑정보, 가격비교, 제품리뷰 등을 만날수 있다는대서 나왔는데 이는 2015년 7월 15일 '네이버쇼핑'의로 이름이 바뀌면서 쇼핑의 모든것을 압축해놓았다.
네이버 쇼핑으로 바뀌면서 크게 2가지가 변화되었는데 첫번쨰는 오프라인 매장 쇼핑을 끌어들여 왔다는 점이다.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의 열기가 한창이던 2015년에 백화점, 스타일윈도, 아울렛, 리빙윈도, 프레쉬윈도 등 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사점들을 PC와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검색해서 구경하고 다른곳에서 구매하고 리뷰하고 다시 구경하러오는 패턴을 벗어나서 하나의 공간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 지게끔 했다.
이때 네이버가 검색엔진을 넘어서서 쇼핑포털 로 거듭나기 위해서 노력을했다는것에 대해 증명된 것이다.
그이후 네이버는 그동안 준비해왔던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했다
네이버가 그동안에 왜 그렇게 공을 들였는지 알게되는 계기 또한 여기서 알수 있다.
네이버 검색광고가 나온 이후 한동안 아홉시 뉴스에서는 네이버의 광고 수입이 수조원이 넘어간다고 비판을 하는 기사가 끊이질 않았지만 이에대해 아랑곳하지않고 계속 정책을 펼친 네이버는 공화국이 되었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하는 네이버 쇼핑이라는 것인데, 네이버 쇼핑에 대해서 알아보자.
네이버 쇼핑이란 무엇인가?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검색,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 쇼핑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 포털 서비스 이다. 매일 네이버를 찾는 2,700만 이상의 이용자를 쇼핑몰의 잠재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네이버 쇼핑에는 국내의 수많은 쇼핑몰들이 입점해 있고, 네이버 윈도 시리즈로 오프라인 매장 뿐만아니라, 산지직송, 백화점 등 모든 오프라인 서비스 또한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있다.
네이버 쇼핑 입점과 입점 효과
네이버쇼핑에 입점하게 되면 네이버쇼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판매 채널 및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쇼핑에서 발생된 회사의 매출 및 광고비용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리포트와 기능을 제공하며, 네이버쇼핑의 광고상품들과 리포트에 관심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활용하였을 때, 네이버쇼핑을 통해 원하고자 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네이버쇼핑 입점은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상품판매에 있어 필수조건이다.
2700만 네이버이용자들을 이용하자
네이버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검색 카테고리분류 쇼핑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 포털 서비스 이다. 매일 네이버에 접속하는 고객들을 잠재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내생각에는 네이버가 지금 바라는것은 모든 쇼핑몰 통합이다. 물론 뜻대로 마음대로 되지는 않겠지만 이미 네이버 자체내의 카테고리 구성을 잡고있고, 다른 쇼핑몰들을 통합하여 가격비교를 하고있으며, 가장싼 가격을 가장 잘팔리도록 유도한다.
다음글에서는 스마트스토어 꾸미기 를 알아보자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매출 올리는 방법 (0) | 2023.07.26 |
---|---|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스토어 관리 (0) | 2019.02.18 |
[스마트스토어] 구매전환율 ?? (5) | 2019.01.28 |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만들기(네이버쇼핑) (0) | 2019.01.23 |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의 기본조건 (0) | 2019.01.22 |
Comments